‘국민행복 삼성카드 V2’ 공과금 신용카드 추천

국민행복 삼성카드 V2 상품은 공과금 납입 시 할인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입니다. 그리고 연회비는 없고, 전월 실적은 낮아 부담 없이 사용하며 쇼핑, 교육, 육아, 생활 요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신중히 고민 후 선택하세요.

참고로 전월 실적이 없는 카드는 존재하지 않아 최저 금액으로 준비했습니다.

공과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 중 국민행복 삼성카드 V2를 추천하는 이미지입니다.




국민행복 삼성카드 V2 혜택

  1. 공과금 : 아파트 관리비, 도시가스 요금, 전기요금, 4대 사회보험(건강보험, 국민연금, 고용보험, 산재보험), 통신비, 렌탈비, 보험(생명보험, 손해보험) 자동 납부 연결 시 7% 할인이 적용됩니다.
  2. 쇼핑 : 백화점, 프리미엄 아울렛, 할인점(이마트, 트레이더스, 홈플러스, 롯데마트), 온라인 쇼핑몰(삼성카드 쇼핑, G마켓, 옥션, 11번가, 인터파크, 쿠팡, 티몬, 위메프, SSG.COM, 롯데ON), 생활잡화(다이소), 신선식품 배송(마켓컬리, 오아시스마켓) 이용 시 7% 할인이 적용됩니다.
  3. 교육 및 육아 : 의료, 산후조리원, 학원, 학습지(웅진씽크빅, 교원, 대교, 한솔교육), 온라인서점(YES24, 인터파크 도서, 알라딘, 교보문고), 어린이집, 유치원, 주유(SK에너지, GS칼텍스, S-OIL) 이용 시 7% 할인이 적용됩니다.
  4. 디지털 구독 : 스트리밍 이용료 5,000원 이상 정기 결제 시 3,000원 할인이 적용됩니다. 그리고 통합이 아닌 건별로 적용되지만, 월 1회만 제공됩니다. (스트리밍 : 넷플릭스, 웨이브, 왓챠, 멜론, FLO)
  5. 해외 :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이용건에 대해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1.5% 할인이 적용됩니다.
  6. 정부 지원 국가바우처 : 임신, 출산, 육아 등 국가가 지원하는 바우처를 해당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바우처 이용 시점에 ‘국민행복 삼성카드 V2’를 미리 보유하고 있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사전에 신청해서 발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




국민행복 삼성카드 V2 연회비

  1. 국내 전용 : 없습니다.
  2. 해외 겸용 : 없습니다.




국민행복 삼성카드 V2 전월 실적

  1. 해외 가맹점 및 해외 직접구매 이용건 :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2. 공과금 :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됩니다.
  3. 쇼핑 :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됩니다.
  4. 교육 및 육아 :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됩니다.
  5. 디지털 구독 :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 시 제공됩니다.




국민행복 삼성카드 V2 할인기준

알아보기 쉽게 아래 표로 정리했습니다.

구분전월 30만 원 이상전월 60만 원 이상전월 100만 원 이상
쇼핑4,000원8,000원16,000원
교육 및 육아4,000원8,000원16,000원
공과금4,000원8,000원16,000원
통합 월 할인한도10,000원20,000원40,000원
국민행복 삼성카드 V2 할인 기준

발급 월을 포함한 다음 달까지는 전월 이용금액이 30만 원 미만 시에도 4,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


국민행복 삼성카드 V2 사용 시 유의사항

  1. 공과금, 쇼핑, 교육 및 육아 7% 할인은 전월 실적에 따라 통합 할인 한도 내에서 제공됩니다.
  2. 백화점 및 프리미엄 아울렛은 오프라인 일반 결제건에 한하며, 쇼핑 외 결제 건(상품권, 주차장 등), 임대매장은 제외됩니다.
  3. 생활잡화(다이소)는 오프라인 결제 건만 할인 적용됩니다.
  4. 신선식품 배송은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한 결제 건만 할인 적용됩니다.
  5. 삼성카드에서 인정하는 공과금은 전기요금, 사회보험료, 우편요금, 도시가스 요금, 여권 발급 비용, 상하수도요금, 과태료, 범칙금, 벌금,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개설한 가맹점 이용금액
  6. 스트리밍은 간편결제건 및 앱스토어를 통한 결제 건은 제외됩니다.
  7. 해외 결제 건은 해외 겸용 카드에 한해 제공되며,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  8. 상환 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많을 경우 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. (개인신용 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 관련 불이익 발생)
  9. 일정 기간 카드값을 연체할 경우, 그동안 사용한 모든 카드값을 한 번에 갚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.





체크카드와 다르게 신용카드 사용은 혜택이 많지만, 그만큼 카드사에 돈을 빌려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갚지 못할 경우 신용평점이 하락하거나, 대출이 정말 필요할 때 이용하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현재 본인에게 필요한 카드가 맞는지, 갚을 수 있는 능력이 되는지 신중히 고민 후 발급받으시기를 바랍니다.